2013년 7월 25일 목요일

뉴 슈퍼 루이지 유 리뷰

패키지 정면

패키지 후면

게임 디스크

루이지 탄생의 30주년을 맞아 출시된 뉴 슈퍼 루이지 유입니다. 개인적으로 슈퍼 마리오 시리즈를 상당히 좋아해서 당연한듯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위 리모컨, 프로 컨트롤러, 그리고 위유 게임패드를 사용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본게임은 마리오가 나오지 않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조금은 아쉬운 맘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월드맵


일단 이 게임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보통 횡스크롤 마리오 게임들은 시간 제한이 있는데요 이 게임의 경우는 스테이지당 시간 제한이 고작 99초입니다. 게다가 스테이지 난이도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다른 사용자들의 게임에 대한 코멘트를 볼 수 있는데요 어렵다, 뭐야 등등 좌절하는 글들이 대부분 입니다. 마리오가 본래 순진하게 생긴거에 비해서 난이도가 높은 편인데요 이번편은 특히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루이지의 뭔가 높지만 뭔가 컨트롤이 힘든 점프 및 약간 미끄러운 컨트롤등은 게임 난이도를 더욱 상승 시킵니다. 이 게임의 난이도는 그동안 마리오 시리즈등을 즐겼고 최근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유를 클리어한 플레이어에 맞춰져 있는것 같습니다.



당연한 이야기 일지도 모르지만 위유 게임패드를 이용해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것도 이 게임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생각보다 조금 짧은 리뷰가 되었는데요. 결론을 내리자면 분명히 재미 있는 게임입니다. 99초 시간 제한이 긴박감과 빠른 페이스를 만드는데 일 조하고 있고 그동안 마리오 시리즈를 많이 플레이 해보신 분이라면 적응해서 즐겁게 하실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액션 게임에 자신이 없으시거나 자녀분과 함께 좀 더 느긋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은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유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