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게임인데 점프 버튼이 없고 그래플링 훅을 사용한 액션을 가지고 있는 바이오닉 코만도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독특한 조작 방법때문에 상당히 평이 갈리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당시 게임보이 게임치고는 꽤 긴편에 속하는데 다행히도 패스워드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당시에 게임보이 버젼은 못하고 패밀리 버젼을 해봤는데 조작에 적응을 못해서 상당히 애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잘 보이실런지 모르겠지만 위 화면과 같이 훅을 사용해서 높은 지역에 올라가게됩니다.
위 사진과 같은 경우 플레이어는 수직 낙하하게되므로 플레이어는 떨어지면서 대각선으로 훅을 사용해서 이동해야 합니다. 굉장히 어렵게 들릴수 있으나 낙하하는 경우에는 대각선이 아닌 오른쪽이나 왼쪽 방향으로 방향키를 누르고 훅 버튼을 누르면 대각선으로 훅이 나가게 되어있어 생각보다는 하기가 쉽습니다.
결론은 나름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점프가 없어서 처음에는 좀 짜증나지만 익숙해진다면 정말 말 그대로 날라다닐 수 있는 게임입니다. 진행하다 보면 얻게되는 장비들과 무기들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사실 점프가 없어서 기존의 액션 게임에 익숙한 사람들이 적응하기가 힘들다라는 점만 제외하면 상당히 괜찮은 게임입니다. 액션이 상당히 특이한 관계로 그냥 사이드 스크롤 슈팅을 찾아서 해보실까 하는 입문자 분들에게 추천하기는 좀 힘들고 록맨같은 기존 사이드 스크롤 게임을 재밌게 하셨고 뭐 신선한거 없나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저질 실력으로는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제대로 알려드리기 힘들것 같아 다른분의 유플레이 영상을 올려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